관절초음파검사



관절초음파검사


관절초음파검사(근골격계 초음파검사)는 초음파를 생성하는 탐촉자를 검사부위에 대고 초음파를 보낸 다음 되돌아오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근골격계 구조물과 병적 소견을 실시간으로 영상화하는 검사입니다. 

어깨, 무릎, 팔꿈치, 발목, 손과 발등에서 관절사진에 잘 나타나지 않는 관절염, 점액낭염, 근육이나 힘줄, 인대의 염증 및 손상, 부종 등을 보여주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. 

또한 관절강내 주사치료에 매우 유용한 검사입니다. 

방사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임산부나 노약자도 안전하게 검사 받을 수 있습니다. 

질환의 종류나 검사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10~20분 정도 소요되고 간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. 

송영욱내과에서는 보다 확실한 검사를 위하여 대학병원급 초음파진단장비를 도입하여 검사를 시행합니다.


 관절 초음파검사  : 어깨와 팔꿈치, 손목과 손, 고관절, 무릎, 발목과 발 등의 인체에 크고 작은 인대와 관절을 자세하게 관찰이 가능합니다. 


 연부조직 초음파검사  : 팔이나 다리, 몸통과 같은 근육과 피부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.



관절초음파 검사, 이런 점이 좋습니다!!!


  주사와 절개가 필요없는 비침습적 검사로 검사 시 통증이 생기지 않습니다.

 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 해가 되지 않아 어르신, 임산부에게도 안전합니다.

 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면서 진단할 수 있습니다.

  부위가 넓은 곳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, CT와 MRI검사에 비해 비용이 저렴합니다. 

  다른 검사와 다르게 금식이 필요없고, 검사 과정도 간단하며 검사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.